에브리피디아(IQ) 코인, 전망 및 시세

2021. 2. 7. 07:51coin(블록체인)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에브리피디아(IQ)

 

 

에브리피디아(IQ) 코인

에브리피디아(IQ)코인이 새해를 맞이해서

크게 떡상을 했었네요.

12월 31일 3원에서 마감하더니

21년 1월 1일 오후부터 슬슬 시동을 걸더니

밤 10시경에는 거의 10원까지 도달했다가

지금은 6원에 자리잡았습니다.

올랐다 내렸다 하면서 다시 한번 펌핑을 하려고 하는건지

아니면 작년 자리를 찾아갈지 궁금하네요^^


에브리피디아(IQ) 코인

 

 

에브리피디아(Everipedia)는 2017년 12월 "최초의 블록체인 백과사전"을 개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에브리피디아는 EOS 블록체인 시스템을 사용하며, 에브리피디아에서 백과사전 항목들을 작성한 기여자들에게 IQ토큰을 제공하는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IQ토큰은 에브리피디아에 백과사전 항목들을 작성한 기여자(편집자)들에게 부여되며, 이는 에브리피디아 프로토콜의 업그레이드와 데이터베이스에 항목 추가 혹은 수정 등의 작업에 사용됩니다.

 

에브리피디아에서 모든 작성자들은 새로운 항목 작성 시, 소량의 IQ토큰을 담보로 지급하게 되며, 다른 참여자들의 투표(Upvote, Downvote) 결과로 해당 항목이 승인될 경우 담보로 지급되었던 IQ토큰은 반환됩니다. 에브리피디아는 이와 같이 백과사전 항목 작성에 IQ토큰을 적극 활용하여,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항목들의 퀄리티를 관리 및 유지하고자 합니다.

 

에브리피디아의 분산화된 데이터베이스는 백과 사전 항목들의 추가, 큐레이팅 및 관리가 장려되는 에브리피디아 네트워크라 불리는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이며, 이는 IQ 토큰 보유자가 전적으로 관리하며, 편집 승인, 백과 사전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규칙을 만듭니다. 또한 IQ 토큰은 에브리피디아 네트워크의 합의 프로토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2020년 1월 연간 로드맵을 공개하고, 4월 PredIQt 2.0이 출시되었습니다. 프레딕트(PredIQt) 프로토콜은 EOS기반의 예측 시장 플랫폼입니다. EOS 유저가 미래 이벤트에 대한 시장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는 해당 이벤트의 결과 및 방향성에 대하여 주식을 거래 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에서 활동하는 유저는 제작자, 참가자, 해결사 3개 종류로 나뉩니다. 제작자가 미래 이벤트를 기반으로 시장을 구축하고 참가자가 이에 투자하며, 해결사가 최종 결과를 검토합니다. 향후에는 적립 및 대출, 구조화금융(IQ 토큰 기반 합상자산) 등을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에브리피디아(IQ) 코인

시세

 

 

에브리피디아 업비트 4시간 기준 시세

현재 에브리피디아 (IQ) 시세는 US$0.00600892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US$247,837,519입니다.전일대비 시세가 103.2% 상승했습니다.현재 유통량은 0, 최대 발행량은 10십억입니다.업비트 (Upbit)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인객코 시세입니다. 꾸준 상승곡선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 크게 한번 떡상했네요. 지금 진입하는건 약간 위험해 보이고,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방향성을 보여줄때 진입하는게 더 유리해 보이네요.

 

 

 


에브리피디아(IQ) 코인

설립자 & 엔지니어

 

 

테오도르 포셀리우스(Theodor Forselius, 1995년 3월 23일 ~ ) : 에브리피디아의 창시자 겸 대표이사(CEO)이다.

 

 

샘 카제미안(Sam Kazemian, 1993년 2월 12일 ~ ) : 에브리피디아의 공동창시자 겸 사장이다. 풀네임은 샘 하미디-카제미안(Sam Hamidi-Kazemian)이다. 그는 이란계 미국인으로서 소프트웨어 개발자이다. 2014년 12월 테오도르 포셀리우스와 함께 에브리피디아를 공동 창시했다. 샘 카제미안은 에브리피디아를 온라인 백과사전에서 블록체인 지식 플랫폼으로 전환하도록 이끌었다.

수셰이 딘드사(Suchet Dhindsa, 1986년 7월 28일 ~ ) : 에브리피디아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다. 노르웨이의 드람멘(Drammen)에서 출생했으며 노르웨이 생명과학 대학교(NMBU)를 졸업했다. 그는 글로벌 사업 확장 전략, 벤처캐피탈, 신생 기술 분야에서 10년여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트래비스 무어(Travis Moore) : 에브리피디아의 공동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이다.

래리 생어(Larry Sanger) : 에브리피디아의 최고정보책임자(CIO)이다. 위키피디아의 공동창업자 출신이다. 풀네임은 로렌스 마크 래리 생어(Lawrence Mark Larry Sanger)이다.


에브리피디아(IQ) 코인

특징

 

 

에브리피디아는 위키백과나 나무위키와 다르게 비영리적 사전이 아니라 영리적 사전이다. 작성자의 콘텐츠 작성 비용을 암호화폐인 IQ 토큰으로 보상하여 플랫폼의 활성화와 정보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에브리피디아는 루닐(Lunyr) 프로젝트와 비교되곤 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차이점이 루닐의 경우 이더리움 기반이기 때문에 트랜잭션에 소요되는 가스(gas)를 글의 작성자가 지불해야 하지만, 에브리피디아는 이오스 기반으로 글 작성이 무료이며 심지어 작성자는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4] 또한 텍스트 중심의 딱딱하고 복잡한 문서 작성 문법을 가진 위키백과에 비해, 에브리피디아는 좀 더 유연하고 SNS와 같은 친사용자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하였다.


에브리피디아(IQ) 코인

전망

에브리피디아는 이오스 플랫폼 창립자인 댄 라리머(Dan Larimer)와 토큰 유틸리티 및 기능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하여 스팀(Steem)보다 더 나은 토큰 제도를 개발하고자 한다.[9] 이것은 댄 라리머도 에브리피디아에 관심을 갖고 더 나은 디앱(DApp)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더불어 위키백과의 공동 창립자였던 래리 생어의 합류도 에브리피디아의 성공을 기대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에브리피디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단순한 백과사전이 아닌 포털 사이트로서 사용되게 할 수도 있다. 현재 에브리피디아는 월 방문자가 수백만 명에 달하고 백과사전 기사가 약 6백만 개에 이른다. 이 수치는 영어 위키백과의 콘텐츠를 초과하는 분량이다. 또한 페이스북, 레딧 및 텔레그램과 같은 SNS를 통해 수백만 명의 월 방문자와 8천 명 이상의 자원봉사자 및 편집자를 보유하고 있다.[10] 이런 대중들의 관심과 더불어 다른 매체와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에브리피디아의 영역을 넓힌다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코인투자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고팍스 거래소를

추천해드려요!

초기 투자자금 지원 및 신세계상품권 증정이벤트

하고 있어서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한테

좋은 것 같아요!

 

고팍스 - 세계가 인정한 한국 최고의 거래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비트코인캐시, 스텔라, 블록체인, 가상화폐 실시간 시세 확인, 신규 회원가입 가능 가상자산 거래소. 실시간 원화 입출금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에

www.gopax.co.kr

 

#에브리피디아 #IQ코인 #에브리피디아시세 #에브리피디아전망 #유망블록체인 #유망암호화폐 #암호화폐소식 #가상화폐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