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정비예정구역 현황(충훈부/석수럭키/진흥5차/프라자아파트/벽산아파트)

2021. 1. 9. 22:43부동산

반응형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2010년 ~ 2030년 정비예정구역

2010년 정비예정구역으로 총 18개소를 지정했었네요. 2000년대 부터 안양시 각 지역별로 도심 주거지의 노후도가 문제되었고, 이를 개선하고자 많은 지역을 정비구역으로 지정하였던 것 같습니다.

2020년 정비예정구역은 총 6개소로 10년 정비예정구역과 비교해서 1/3로 줄었네요. 제가 포스팅했던 곳들도 많이 보입니다.

 

오늘 살펴볼 2030년 정비예정구역에 지정된 8개소 입니다.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3개소(충훈부, 종합운동장 동측, 종합운동장 북측)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5개소(석수, 진흥5차, 프라자, 벽산, 호계럭키)

가장 규모가 큰 구역은 "충훈부 일원"이네요. 제가 2020년 2월에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자세하게 설명했떤 구역입니다. 궁금하신분은 아래 포스팅 링크 참고하세요.

규모가 큰 구역도 있지만, 소규모 단지 1개 규모정도의 구역도 있네요. 뒷쪽에 다루겠지만, 재건축 구역의 경우, 대부분 기존아파트의 용적률이 꽤 높습니다. 안양 아파트 가격의 시세 및 공시가격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소규모 재건축 구역의 경우 사업성이 얼마나 나올지 조금 의문입니다.

안양 충훈부 재개발구역(석수3동) 현재 프리미엄과 전망

안녕하세요!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독한남자 입니다.요즘 수도권 대부분의 재개발 지역이굉장...

blog.naver.com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단계별 추진계획

20년 추진예정구역은, 충훈부, 종합운동장 동측, 종합운동장 북측

21년 추진예정구역은, 석수, 진흥5차, 프라자, 벽산

22년 추진예정구역은, 호계럭키

재개발 구역부터 진행을 하네요.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충훈부 일원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이번에 지정된 구역중 가장 큰 구역이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구역입니다. 그러다보니 신축아파트를 희망하는 안양 실거주예정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지역입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거래도 꽤 많이 된 것으로 알고있고요.

그리고 20년 사업추진 단계에 속해 있고, 노후도와 불량건축물 면적이 가장 큽니다. 안전문제 때문이라도 충훈부의 사업속도가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석수럭키아파트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진흥5차 아파트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프라자 아파트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벽산 아파트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안양 재개발/재건축 예정구역

호계럭키아파트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반응형